top of page
H_배경.png

람은 언젠가는 죽어...

메인_백.png
스토리백2.png
특성_관.png

Male │13│157cm│40kg│영국│순수혈통│Hufflepuff House

Cinnamon . R . Wisdom

시나몬.R.위스덤

Appearance

깃펜_H.png

키가 작은편이며, 얼굴은 다른부위에 비해 살이 살짝 있어 조금 둥그스름한 편이다. 손가락이 길지만 새끼손가락만은 다른손가락에 비해 짧은편이며 발은 몸에 비해 큰편이다. 입술이 통통하고 짙은 쌍꺼풀을 가지고 있고 자신기준에서 오른쪽 눈꺼풀에 점이 하나 있다. 채도가 낮은 하늘빛의 머리카락은 곱슬끼가 짙은편이며 어깨에 걸쳐지는 정도의 단발을 하고있다. 금색눈이다. 옷은 호그와트의 교복을 목도리제외 망토까지 머리에 쓴채 활동한다. 

Character

깃펜_H.png
종이날림.png

그는 자신의 의견이 있더라도 그걸 말하지 못하고 그저 자신의 입 안에서 말할까 하다가도 포기할 정도로 자신감이 부족한 편이다. 그 이유는 행여나 자신이 잘못생각했을지도 모른다며, 우선 본인의 잘못일거라는 가정을 두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행동이 더뎌져서 그런 반응으로 인해 함께하는 과제등에서 파트너에게 자주 한소리를 듣는다.
 
시나몬은 영화나 드라마, 또는 책을 읽을때 유독 이입해서 보기때문에 감정을 더더욱 많이 끌어내는 편이다. 이따금씩은 타인이 보기에는 심하다 할정도로 사소한곳에서도 감정이 들어나는데 한번은 동화에서 개미굴에 물을 끼얹었더니 개미가 나와서 물을 끼얹은 사람에게 화내는 장면에서 운적이 있어 근처에 있던 한 아이가 왜 우냐고 물었더니 "개미들은 힘들게 집지었는데, 처음보는애가 나타나서 자신들이 만든 집을 망가트렸는데 얼마나 허무하고 비참할까?"라는 말을 한적이 있을정도. 그래서 주변의 친구들은 그에게 눈물왕자라는 별명을 지어주기도 하였다.
 
스스로 고독한 늑대라고 생각하며 마음을 잡았지만 본인이 가진 성격을 주체못해서인지 남들이 보기에는 갑자기 이상한 설정을 잡아온 시나몬으로만 보인다. 고독한 늑대라는 컨셉과는 다르게 친한 사람과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까지 대화하고 있으면 자신도 끼고싶어서 힐끔힐끔본다던가 신경쓰며, 도움을 필요로 하면 혼자서 온갖 고민은 다 하다가 도와준다. 다른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을 못하는 것이나 고민하는걸 합리화 하기 위한 망상에 불가하지만 여전히 본인은 컨셉을 잘 유지시킨다고 믿고있다.

ETC

깃펜_H.png

[위스덤가]
오랜세월동안 내려오며 순수혈통의 고귀함을 유지하는 순수혈통 가문 중 하나인 위스덤가는 극순혈우월주의 가문이다. 본가와 분가가 나눠져있으며 본가의 사람은 분가의사람이랑만 혼인을 하는 근친제도를 이어올정도로 순수혈통이라는 글씨에 민감한 가문이다. 순혈을 이어오며 실질적으로는 본가와 분가를 나눌것 없이 인원은 적은 편이지만, 위스덤가의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본가와 분가가 여전히 나눠져있다. 위스덤가의 뜻은 지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위스덤가의 사람들은 대부분 슬리데린과 레번클로 출신들이 많다. 극순혈우월주의여도 위스덤가문의 경우 겉으로 들어내지는 않으며, 가문내에서도 겉으로 들어내는걸 금지할 정도. 위스덤가는 약학과 의술을 주로 하며 분가의 사람의 30퍼센트는 성 뭉고 병원에서 일하기도 한다. 시나몬 위스덤은 본가의 차남으로, 본가는 다몬 위스덤이라는 형과 가주인 아버지 그리고 어머니까지 4인으로 구성되어있다. 가주인 아버지는 호그와트 이사회의 일원이기도 하다.
 
[다몬 위스덤]
시나몬의 형인 다몬의 이름은 2년전 호그와트를 다녔던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이름이다. 다몬은 슬리데린출신으로 좋은성적을 유지하며 7학년때는 학생회장까지 맏았을정도의 영재였고, 현재는 마법부의 오러로 일하고 있다. 그는 5학년때 분가의 샤페일 위스덤과 약혼했다. 다몬의 뛰어남으로 시나몬이 입학했을 무렵 시나몬을 보며 다몬과 비슷한 영재일것이라 몇몇은 예상했지만, 전혀 아니였기에 다몬과 비교되며 우스갯소리로 시나몬이 입양된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있었을정도이다.
 
[혈액형/생일]
RH+O형 / 1월 30일
그의 탄생화는 매쉬 메리골드이며, 탄생석은 가넷이다. 시나몬이 태어났을때 그는 다이아몬드덮개로 이뤄진 가넷팬던트를 선물로 받았다.
 
[눈물]
우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데 그건 감수성이 풍부한 탓에 엄청 슬퍼서, 감명깊어서 혹은 힘들어서와는 별개로도 그냥 눈물이 엄청 많은편인것 뿐이다. 1에서 100까지의 정도에서 보통의 사람들이 50정도의 슬픔을 느끼거나 당황하거나 서러울때 기쁠때 운다면 그는 10정도에서 눈물이 나오는 편이다. 
 
[고독한 늑대]
시작은 2학년에서 3학년으로 올라가기 전 방학. 일본에서 들여온 소설에서 시작되었다. 중2병에 걸린 주인공의 이야기였고, 그 주인공은 사교성을 기르지 않고 혼자서 고독하게 나아갔고, 시나몬은 그 주인공을 동경의 대상으로 삼고는 그런 소설을 20권정도 읽기 시작했다.  처음읽어 동경하게 된 주인공의 별명은 고독한 늑대였고, 시나몬은 스스로를 고독한 늑대라며 멋있다고 사용하기 시작했다. 
 
[체온]
그는 몸이 전체적으로 여름이든 겨울이든 할것없이 따듯한편이다. 그래서인지 수족냉증은 한번도 걸렸던적이 없지만, 땀띠가 심하거나 여드름이 자주 올라왔다. 그래서 항상 관리를 꼼꼼히 하는편이지만 추위를 잘느끼는편이라서 항상 옷을 많이 껴입기 때문에 땀띠가 잘 고쳐지지 않는다고 한다.
 
[말투]
통성명을 했던사람이라면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면 존대어를 동갑이거나 나이가 어리면 반말을 사용한다. 그외의 경우에서는 무조건 존대어를 사용한다. 스스로 그게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하며 또 배워왔기때문이다. 성격이 있지만, 그래도 말 자체를 더듬거나 하지는 않는다. 위스덤가의 일원으로서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는건 안된다는 교육의 영향이 말버릇에 담겨져 있다.
 
[마법]
그의 마법적 재능은 좋은편이 아니다. 오히려 늦게 발현된 타입. 하지만, 그는 그렇기때문에 다른것에 비해 유독 마법을 더 열심히 했다. 본인이 마법사라는 사실을 언제나 인식하며 마법사라면 마법을 잘해야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기 때문이다. 
 
[약초학]
위스덤가의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약초학에 대해 배운다. 시나몬은 유독 마법발현이 늦는바람에 더더욱 약초나 의학에 관한 교육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또래의 위스덤가문 사람에 비해서 약초학에 더 능숙하였고, 호그와트에 와서도 다른 학생들에 비해 능숙한 모습을 보인다.

Wand

깃펜_H.png

버드나무 유니콘 털 8.5인치
시나몬의 지팡이는 그가 호그와트에서 편지를 받은 다음날 바로 다이애건앨리의 올리밴더의 지팡이 가게로 가서 샀다고 한다. 그는 총 10번째 시도에서 현재 지팡이인 '롤'을 만났다. 버드나무로 이루어진 가볍고 짧은 그의 지팡이는 잡은 순간 달콤한 별사탕이 나왔다. 시나몬의 지팡이를 본 부모님은 혀를 차며 "느릅나무 지팡이로 다시 고르는 게 어떻겠니?"라고 했지만, 그는 이 지팡이를 쓰겠다며 구매를 하였다.

Relation

깃펜_H.png
비숍.png

[ ​구​스타프 알폰스 하이젠베르크 ]
 둘의 성격은 정반대지만 한번도 마찰을 빚은 적은 없다. 
 둘다 약초학에 관심이 많아 방에는 다양한 식물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덕분에 방 근처에만 가도 풀 냄새가 끊이지 않는다.

시나몬.png
bottom of page